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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Part 2 소비자 헹동과 관여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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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 행동 개관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과 정보처리과정
1) 포괄적 문제 해결.
최초 구매이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의사결정문제
예) 자동차, 디자이너 의류, 스테레오 시스템
2)제한적 문제 해결
최초 구매이면서 비교적 간단한 의사결정 문제
어느 정도의 경험과 정보 보유
제한적인 정보 탐색
3) 일상적 문제 해결
반복구매에 의해 반복성의 정도가 매우 낮은 의사결정문제.
상표애호도(Brand Loyalty) : 고관여 상태에서의 반복구매
관성적 구매 : 저관여 상태의 반복 구매
2. 관여도
관여도란 ?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정도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지각 정도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으면, 의사결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관련제품정보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깊이 생각한다.
*관여도의 결정 요인 *
개인적 요인, 제품 요인, 상황요인
-한 제품의 대한 관여도는 개인마다 다르다.
-제품에 따라 개인의 관여도가 달라진다.
:소비자는 자신의 중요한 욕구와 가치를 충족시키는 제품, 즐거움과 쾌락적 가치를 충족시키는 제품, 즐거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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