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Fighter of the World

향수마케팅 사례. 게임 모두의 마블. 본문

경영학

향수마케팅 사례. 게임 모두의 마블.

블로그주인장(Master) 2015. 5. 27. 16:07
반응형

 향수마케팅이란 ?



향수를 자극해 자사 제품에 대한 호의적 태도를 창출하기 위한 오래된 브랜드, 심벌,이미지 등을 사용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복고 열풍이 대세가 되면서, 그리고 추억들을 자극하는 소재들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더 강력해진 마케팅 수단이 된다.


무한도전의 토토가 역시 향수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에서는 모두의 마블 사례가 그것이 될 것 같다.






브루마블이라는 고전 보드게임을 PC 게임을 2012년 출시했다. 


그리고 PC 게임에서 인기를 끌자 2013년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고 대히트를 친 게임이다. 




출시하자마자 순위권에 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공은 바로 실적으로도 연관된다.모두의 마블의 게임사인 넷마블의 실적이다. 


이처럼 이미 한번 성공한 소재를 가지고, 그리고 익숙한 소재를 가지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의 이점은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노출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