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셰익스피어
- 문가비프로필
- 로봉순나이
- 정우성문가비
- 동덕여대공학
- 갤럭시s6
- 소비자 행동
- 로봉순프로필
- 파리숙소추천
- 경쟁우위
- 멜론
- 저작권
- 파리한인민박
- 로봉순징역
- 동덕여대남녀공학
- 문가비인스타
- 오연하나무위키
- 로봉순코갱
- 정우성문가비아들
- 파리가성비숙소
- 파리에어비앤비
- 문가비아들
- 마케팅
- 로봉순무죄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바르셀로나한인민박
- 찢어라 리믹스 선언
- 구글
- 동덕여대공학전환
- 민다
Archives
- Today
- Total
IntelFighter of the World
향수마케팅 사례. 게임 모두의 마블. 본문
반응형
향수마케팅이란 ?
향수를 자극해 자사 제품에 대한 호의적 태도를 창출하기 위한 오래된 브랜드, 심벌,이미지 등을 사용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복고 열풍이 대세가 되면서, 그리고 추억들을 자극하는 소재들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더 강력해진 마케팅 수단이 된다.
무한도전의 토토가 역시 향수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에서는 모두의 마블 사례가 그것이 될 것 같다.
브루마블이라는 고전 보드게임을 PC 게임을 2012년 출시했다.
그리고 PC 게임에서 인기를 끌자 2013년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고 대히트를 친 게임이다.
출시하자마자 순위권에 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공은 바로 실적으로도 연관된다.모두의 마블의 게임사인 넷마블의 실적이다.
이처럼 이미 한번 성공한 소재를 가지고, 그리고 익숙한 소재를 가지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의 이점은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노출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크다.
반응형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 스레드 관련주 알아보자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외 종목 (0) | 2023.07.13 |
---|---|
테슬라 가격 인하 전략 현재까지는 성공적 (0) | 2023.07.06 |
고객가치로 본 한국 시장에서 이케아의 전망. (0) | 2015.05.23 |
소비자 행동론 Part3-1 문제의 인식과 정보의 탐색. (0) | 2015.05.21 |
소비자 행동론Part 3. 문제의 인식과 정보의 탐색. (0) | 2015.05.09 |